HOME > 교류정보 > 교류활동

교류활동

주요사업
유라시아투어패스
유라시아 시민대장정 후기집 PDF
위로

유라시아 교류 담당 중앙정부기관 방문(1.24-25)

작성자 유라시아협력센터 | 날짜 2018.01.30

□ 기간/장소: 1.24(수)~25(목)해운대 그랜드호텔 6층 에메랄드홀

□ 방문기관: 외교부 유라시아과, 한-중앙아협력포럼사무국, 북방경제협력위원회, 러시아 대외협력청(Россотрудничество)

 

부산국제교류재단 유라시아협력센터 임직원은 (센터장 : 이종철) 정부의 신북방정책에 발맞추어 부산의 유라시아 교류사업 내실화를 도모하고자 국내 유라시아 담당 중추기관들을 방문하고 돌아왔습니다.

 

4개의 기관을 방문하여 재단과 센터 사업에 대해 홍보하고, 지자체-중앙정부간 유라시아 공동사업 발굴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외교부에서는 1 -러지방협력포럼을 연내에 국내개최를 추진 중에 있고 북방경제협력위원회 또한 지자체협의회를 창설하는 유라시아 협력 사업을 중앙정부가 지자체들과 함께 손잡고 추진해나가려는 의지를 엿볼 있었습니다특히, 한국국제교류재단(KF)내에 설치되있는 -중앙아협력포럼 사무국은 중앙아 지역과 문화교류, ODA(개발협력) 분야에서 우리 재단과 협업할 있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러시아 외무부 산하기관인 대외협력청은(Россотрудничество) 유라시아 부산원정대 현지 러시아에서 진행되는 교류행사에 적극적으로 방문기관 섭외, 인사 초청 부분을 도와주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부산국제교류재단 유라시아협력센터는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통해 다양한 공동사업을 발굴하고 지자체 유일 유라시아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 있는 해가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중앙아협력포럼 사무국 방문>


<북방경제협력위원회 방문>



<러시아 대외협력청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