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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남방·신북방 시장 다변화… 마케팅 집중 지원” [농어촌이 미래다-그린 라이프]

작성자 유라시아협력센터 | 날짜 2020.12.29

[세계일보]

 

“내년에도 비대면·온라인 방식의 바이어 발굴과 홍보 강화를 계속 추진할 계획입니다. 또 성장세가 높은 신남방 지역 마케팅을 강화하고 성장 여건이 좋은 호주·유럽으로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박병홍(사진)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장은 23일 세계일보 인터뷰에서 내년도 농식품 수출 방향을 이같이 밝혔다.

농식품부는 코로나19에 따른 수출환경 변화에 빠르고 적극적으로 대응해 올해 호실적을 거뒀다.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수요가 발생한 품목을 전략적으로 지원한 점이 주효했다고 박 실장은 설명했다. 특히 김치, 장류, 인삼과 같은 건강·발효식품 수출 성과가 돋보였다. 

 

(이하 생략...)

 

김희원 기자

 

출처: http://www.segye.com/newsView/20201222518576?OutUrl=naver